본문 바로가기
이거사먹어봤어요?

마라맛 불량식품들 3종 다 모였다! 설곤약 2가지맛/마라스틱! 솔직 후기/요즘 초딩들 간식

by swimi 2023. 12. 29.

 

 

 

 

 

안녕하세요~swimi 입니다😄

여러분들 어릴 때 불량식품 좀 드셨었나요?

저 어릴 때 먹던 불량식품으로는

꾀돌이, 아폴로, 쫀드기, 브이콘 등등이 있었는데요

아..... 나이 나오나요?ㅎㅎㅎ

 

 

아무튼,

최근에 초딩 애기들이

저에게 와서 

뭘 자꾸 먹어보라더라구요

 

생긴 게 영 ~ 탐탁지 않아서

괜찮다고 사양했는데

그래도 맛있다며 계속 먹어보라는 거예요

못 이기는 척 

한 입 베어 물었는데

오머 세상에 ! 👀!!

꼬들꼬들하면서 마라 양념이 확 입에서 퍼지더라구요

최근 마라맛에 빠진 저로서는

너무 맛있는 거예요!

 

 

그래서 

요즘 초딩 애기들이 잘 먹는

마라맛 불량식품들이 궁금해지더라구요??

 

 

 

설곤약 2가지 맛과 마라스틱
설곤약 2가지 맛과 마라스틱

 

무인 판매점에 가니까

간식류가 많더라구요

그래서 마라맛 나는 간식 3가지를 데리고 와봤어요

 

 

 

 

설곤약 2가지 맛과 마라스틱
설곤약 2가지 맛과 마라스틱

 

첫 번째는

설곤약 향라웨이 빨간색!

 

누가 봐도 이 간식은

중국에서 만들었다!

라고 티를 내는 외관이네요 ㅎㅎ

 

파파고 번역기 돌려보니

이런 설명이 있어요

 

'쫀득쫀득 씹고 상큼하게 이빨 사이에 향기가 남아

뒷맛이 무궁무진하여 잊을 수 없는 만족감이 있다'

 

아직까지 부족한 번역이네요 

그래도 설명은 얼추 맞는 듯해요

 

 

설곤약 2가지 맛과 마라스틱
설곤약 2가지 맛과 마라스틱

 

초딩애기가 저에게 먹어보라고 준 게

바로 이 빨간색 향라웨이 맛이거든요

 

전 성분

'곤약분말 35%, 녹두전분, 정제수, 정제소금, 유채유, 참깨,

향신료(후추, 쿠민), 고춧가루, 산초가루, 참기름, 합성향료(고추향),

L-글루탐산나트륨(향미증진제)'

 

 

여기서 좀 맘에 걸린 게

유채유가 눈에 띄더라구요

유채유는 카놀라유라고도 하는데요, 

카놀라유는 건강에 그다지 추천되는 기름이 아니라서

자주 먹을 건 못되겠단 생각 했어요

 

 

 

 

 

설곤약 2가지 맛과 마라스틱

 

열자마자 느껴지는 마라향과 참기름향

곤약들이 저렇게 엉겨 붙어있어요

하지만 입으로 뜯으면 가닥가닥 뜯겨요

 

맛은 맛있어요!

제가 첫 입에 먹고 반할 만큼 ㅎㅎ

꼬들꼬들한 곤약 식감

우리가 흔히 아는 그 마라향이 나요

거기에 참기름향이 사알짝 감돌면서

감칠맛 대박~

 

 

한마디로

마라탕에 있는 곤약 건져먹는 맛이요 ㅋㅋㅋ

 

 

 

설곤약 2가지 맛과 마라스틱
설곤약 2가지 맛과 마라스틱

 

두 번째로 기대감을 갖고

뜯어볼 설곤약은

마라웨이 맛인데요!

진분홍색 포장지에 들어있어요

 

얘를 소개하는 문구는

향라웨이랑은 또 조금 달라요 ㅋㅋ

 

 

'얼얼하고 쫄깃한 맛, 여운이 끝이 없다,

잊을 수 없는 만족감이 있다고 말했다'

 

 

음?? ㅋㅋㅋ

누가 그랬다는 걸까요?

 

 

설곤약 2가지 맛과 마라스틱
설곤약 2가지 맛과 마라스틱

 

마라웨이의 전 성분은

 

'곤약분말 35%, 녹두전분, 정제수, 정제소금, 유채유, 고춧가루,

산초가루, 참깨, 향신료(후추, 쿠민), 스타아니스, 합성향료(고추향)'

 

얘는 앞에 향라웨이랑은 다르게

참기름이 없어요

 

 

 

 

 

설곤약 2가지 맛과 마라스틱

 

얼기설기 붙어있는 설곤약

뜯자마자 

와.......... 이 무슨 냄새?

쿰쿰한 냄새+산초냄새가 풍기는데

약간 쎄한 느낌 ㅋ

 

 

맛을 보는데 

아니나 다를까

 나 우리 한국의 참기름 사랑했네...

참기름의 빈자리가 이리 클 줄이야....

 

먹다 보면 짭조름한 맛에 먹긴 하는데

향라웨이처럼 맛있진 않았어요

 

 

 

 

 

설곤약 2가지 맛과 마라스틱
설곤약 2가지 맛과 마라스틱

 

그리고 대망의

마라스틱!

 

저 이거 너무 기대했잖아요😚

스틱류 과자 좋아라하거등여

 

 

설곤약 2가지 맛과 마라스틱
설곤약 2가지 맛과 마라스틱

 

원재료

'밀가루, 정제수, 설탕, 정제소금, 탄산칼슘, 수크랄로스,

신성피로인산나트륨, 탄산수소나트륨, 제일인산칼슘, 홍국색소,

글리세린지방산나트륨, 마라맛시즈닝, 향신료, 고춧가루

.......... 기타 생략'

 

뭐가 이렇게 많이 들었을까요?

적다 힘들어서 생략할게요 ㅋㅋ 

 

 

설곤약 2가지 맛과 마라스틱
설곤약 2가지 맛과 마라스틱

 

일단 됐고 뜯어봅니다

아 뜯자마자 풍겨오는

뭐라 형언할 수 없는 향......

 

 

설곤약 2가지 맛과 마라스틱
설곤약 2가지 맛과 마라스틱

 

그래도 기대감을 품고

먹어봅니다

..............

 

먹고 뱉었습니다

진짜..... 형언할 수 없는

역한 맛이었어요😰

향긋한 향인데 계피향이랑 산초향이랑 섞여서 나니까

역하기 그지없더라구요

세상 처음 맡아본 향이었어요

 

 

진짜 이거 먹으니까

마라웨이 설곤약이 맛있게 느껴졌어요

 

 

물론 사람마다 입맛은 달라요

저희 엄마는 잘 드시더라구요

 

 

무튼 제 취향은 절대 아니었습니다.

 

 

이상 마라맛 3종 간식 후기였습니다! 

 


한   줄   총   평

 

향라웨이 설곤약만 사 먹는 중

 

 


다른 간식들 후기가 궁금하다면?

↓ ↓ ↓ ↓ ↓ ↓ ↓ ↓ ↓ ↓ ↓ ↓ 

 

 

길거리 붕어빵이랑 똑같을까? 전설의 단팥 붕어빵 (슈크림도 있어요!)

안녕하세요 swimi입니다😊 여러분~ 붕어빵 좋아하시나요? 저는 엄청 좋아해요! ㅎㅎ 추운 겨울날 길을 걷다가 고소 달달한 냄새에 이끌려 붕어빵을 사 먹곤 했었죠 요즘은 근데 붕어빵 파는 노점

swimi.tistory.com

 

 

배떡 로제마라 떡볶이 후기

안녕하세요 swimi입니다🤗 오랜만에 떡볶이 리뷰 올려보려구요 ㅎㅎ 배떡이 참 유명한 거 같은데 전 최근에야 맛을 봤네요 오늘 포스팅할 음식은 배떡의 로제마라 떡볶이에요~ 예전에 태리로제

swimi.tistory.com

 

당신을 살찌울 과자 대만 누가 크래커

안녕하세요 swimi입니다😉 최근에 유튜브를 보는데 해외 유튜버들이 누가 캔디라고 해야 하나 누가에 여러 가지 견과류와 과일을 넣어서 굳힌 간식을 만들어 올리는 영상이 뜨더라구요 누가라

swimi.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