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영도 동삼동 하리 곱창구이 맛집 소굴 방문 후기

by swimi 2023. 7. 3.

 
 


영도 동삼동 하리 곱창구이 맛집

' 소굴 '

#영도 소굴 #영도 소곱창 #영도 곱창구이 #영도 곱창전골 #영도 맛집
#영도 동삼동 맛집 #영도 회식 #영도 하리 맛집 #하리 맛집 #동삼동 하리 맛집
 
 

부산 영도구 태종로 765번 길 7 2층 소굴
월 ~토 : 16:30 ~ 01:00 라스트 오더 23:30
📞 0507-1351-8559

 
안녕하세요 swimi 입니당ㅎㅎ🙆‍♀️💞
오늘은 
부산 영도 동삼동 하리의 소곱창 구이 전문
'소굴' 방문 후기를 남겨볼까 해요~
 
 

영도 동삼동 하리 곱창구이 맛집 소굴
영도 동삼동 하리 곱창구이 맛집 소굴

소굴은 생긴 지 얼마 안 됐는데,
(아마도 1년 미만?)
갔다 온 지는 사실 좀 됐어요 ㅋㅋ
이때가 아마 5월쯤일거에요
 
소굴은 건물 2층에 위치해 있는데요,
1층에 있는 아치한상이라는 고깃집의 사장님과
가족관계인 분이 운영하는 곳이더라구요 (tmi😅)
 
 

영도 동삼동 하리 곱창구이 맛집 소굴
영도 동삼동 하리 곱창구이 맛집 소굴

계단으로 이렇게 쭉 올라가면
왼편에 가게가 있어요!
 
 

영도 동삼동 하리 곱창구이 맛집 소굴
영도 동삼동 하리 곱창구이 맛집 소굴

오픈한 지 얼마 안 된 곳인 만큼
인테리어가 젊고 힙한 느낌이고
무엇보다 깨끗해요!
 
한국적인 동물 문양등을 이용해서
전통적인 감성 주점 느낌도 나요
 
입구 복도 왼편은 화장실이고 
오른편은 주방이더라구요
 

 

영도 동삼동 하리 곱창구이 맛집 소굴영도 동삼동 하리 곱창구이 맛집 소굴
영도 동삼동 하리 곱창구이 맛집 소굴

제가 제일 맘에 들었던 건
화장실이 깨끗했단 것과
남녀 화장실 분리 되어 있단 점!!!
 
저 진짜 화장실 더럽거나 
남녀 공용 화장실 극혐하는 사람으로서,
여기 화장실이 깨끗해서 정말 맘에 들었어요
 
 

 

영도 동삼동 하리 곱창구이 맛집 소굴
영도 동삼동 하리 곱창구이 맛집 소굴

오른편에 위치한 주방인데
거의 뭐 오픈키친 아닌가요? ㅎㅎ
역시나 깨끗해 보이네요
 
 

영도 동삼동 하리 곱창구이 맛집 소굴
영도 동삼동 하리 곱창구이 맛집 소굴

오른편엔
고등학교 국어나 한국사 시간에 본 거 같은
조선시대 민화 호랑이 그림이 걸려있어요
 
 

영도 동삼동 하리 곱창구이 맛집 소굴
영도 동삼동 하리 곱창구이 맛집 소굴

복도를 지나서 홀에 들어가면
맨 끝쪽에 이렇게 
호랑이같이 생긴 LED 소가 
반갑게 맞아줍니당
 
 

영도 동삼동 하리 곱창구이 맛집 소굴
영도 동삼동 하리 곱창구이 맛집 소굴

홀 내부에는
8~10 테이블 정도가 있는 거 같아요
새로 단장한 곳인 만큼
깨끗한 느낌이긴 한데
깔끔을 넘어서서
저에겐 좀 텅 빈 느낌 같기도 했어요
 
 

 

영도 동삼동 하리 곱창구이 맛집 소굴
영도 동삼동 하리 곱창구이 맛집 소굴

메인 메뉴는
구이와 전골인데
우선 구이 메뉴에는
모둠, 특양, 대창, 염통
이렇게 있어요
 
소굴 모둠구이를 시키면
특양, 대창, 염통을 다 맛볼 수 있어요
첫 주문 시 최소 2인분 이상 주문해야 해요
 
 

영도 동삼동 하리 곱창구이 맛집 소굴
영도 동삼동 하리 곱창구이 맛집 소굴

두 번째로는
전골인데요,
 
마라맛 전골도 있네용 ㅎㅎ
 
 

영도 동삼동 하리 곱창구이 맛집 소굴
영도 동삼동 하리 곱창구이 맛집 소굴

사이드 메뉴인데
양밥, 곱창라면, 볶음밥, 공깃밥, 기타 사리
이런 구성이네요
 
 

영도 동삼동 하리 곱창구이 맛집 소굴영도 동삼동 하리 곱창구이 맛집 소굴
영도 동삼동 하리 곱창구이 맛집 소굴

주류 메뉴인데요!
소굴에서 핫한 게 바로 
저 소굴 하이볼!!
가면 아마 다들 이거 시켜 먹을 거예요 ㅎㅎ
인스타로 인증하면
하이볼 주는 이벤트도 했었거든요
 
그리구, 메뉴에 
와이파이 아디랑 비번이 나와있는데
그냥... 비번이라고 하니까
왠지 가려줘야 할 거 같아서
가렸어용 ...ㅋㅋ
저 컴맹이라 보안 이런 거 잘 몰라요😅
 
 

영도 동삼동 하리 곱창구이 맛집 소굴
영도 동삼동 하리 곱창구이 맛집 소굴

기본 상차림이에요
부추절임
소스장
쌈배추, 막장
절인 양파와 어떤 채소..
 
 
 

영도 동삼동 하리 곱창구이 맛집 소굴
영도 동삼동 하리 곱창구이 맛집 소굴

자 여기 쓰리 장들을
주목해 주세요! 
👏👏👏
특이한 게
이 장들이 부위별로 찍어먹었을 때
제일 어울리는 조합이 다 달라요!
 
여러분도 베스트 조합 한번 찾아보세요
 
 

영도 동삼동 하리 곱창구이 맛집 소굴
영도 동삼동 하리 곱창구이 맛집 소굴

소굴 하이볼 나왔슴당~~~
제가 술을 안 하는지라
조금만 먹었는데요
위스키를 굉장히 연하게 탄 거더라구요
그래도 술을 못하다 보니 (애기 간)
이거 조금 먹어도 알딸딸 하더라구용 ㅎㅎ
 
술 잘 드시는 분들에겐
아마 좀 부족한 느낌일 수 있어요
 
 

영도 동삼동 하리 곱창구이 맛집 소굴
영도 동삼동 하리 곱창구이 맛집 소굴

숯불 올라갑니당~
 

 
 
 

영도 동삼동 하리 곱창구이 맛집 소굴
영도 동삼동 하리 곱창구이 맛집 소굴

저희는 모둠을 시켰어요
염통과 대창, 특양이 올라가 있는 거 보이시나용?
사실 저는 특양과 대창 구분을 못하겠........
 

 

영도 동삼동 하리 곱창구이 맛집 소굴
영도 동삼동 하리 곱창구이 맛집 소굴

숯불 위에서 지글지글 
잘 구워지고 있는
세 부위들
 
 

영도 동삼동 하리 곱창구이 맛집 소굴
영도 동삼동 하리 곱창구이 맛집 소굴

참고로
소굴은 직원분이 구워주는 시스템이에요
정확히는 사장님 두 분 이용 (tmi)
 
처음엔 이런 시스템
조아조아 편해 편해
이러고 있었는데
나중에는 홀에 손님 많아지니까
사장님들 바빠서
울 모둠구이를 좀 태우시더라구요 ㅋㅋ
결국 답답해서 우리가 구웠어요 ㅋㅋ
 
그리고 그냥 우리가 굽는 게 더 나은 게 
다 구워질 때까지 
텀이 너무 길어서 
흐름 끊기는 느낌이었어요
여러분들도 가시면 
걍 잘 굽는 분이 직접 구우세요 ㅋㅋ
 
 

영도 동삼동 하리 곱창구이 맛집 소굴
영도 동삼동 하리 곱창구이 맛집 소굴

잘 안 익는 내장 물들.....
대체 언제 익냐.........

 

영도 동삼동 하리 곱창구이 맛집 소굴
영도 동삼동 하리 곱창구이 맛집 소굴

드뎌 염통 완성!
 
 

영도 동삼동 하리 곱창구이 맛집 소굴
영도 동삼동 하리 곱창구이 맛집 소굴

염통은 이 장에 찍어먹었던 게
제일 맛있었던 거 같아요
쫄깃 고소?
 
 

영도 동삼동 하리 곱창구이 맛집 소굴
영도 동삼동 하리 곱창구이 맛집 소굴

이게 특양이었던가...?
기억이 가물가물
얘는 가운데 빨간 장에 먹은 게 젤 맛있었어요
 
 

영도 동삼동 하리 곱창구이 맛집 소굴
영도 동삼동 하리 곱창구이 맛집 소굴

특양이 맛있어서 술술 들어가는 중 ㅎㅎㅎ
빨간 장만 줄어들어가는 중 ㅎㅎㅎ
 

 
 
 

영도 동삼동 하리 곱창구이 맛집 소굴
영도 동삼동 하리 곱창구이 맛집 소굴

곱창전골도 2인분씩 시켰는데
사실 기대 안 했거든요?
계속 추가로 구워 먹다 보니 배가 불러가지구...
 
근데 전골 은근히 맛있어요 ;;😮
배부른데 계속 들어가요 ㅋㅋ
곱창도 안에 제법 들어있었구요
 
 


총   평

역시나 맛있음
가게 인테리어는 개취로 별로
사장님 친절
영도 방문자나 주위 거주자라면 
한번 가볼 만 함
 


이상 영도 동삼동 하리 곱창구이 맛집
소굴 방문 후기였습니당😘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