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기

2022년 블로그 목표 결산 및 소회

by swimi 2022. 12. 29.

 

 

 

안녕하세요 swimi입니다😊

소소하게 수수료나 벌고자 시작했던 티스토리

벌써 1년 하고도 몇 개월이 지났네요

ㅎㅎ

 

올해 2022년 블로그 관련해서 세웠던 목표는

1. 핀번호 받기 ✔

2. 영어 포스팅 해보기 ✔

3. 포스팅 최소 주 1회 이상 하기 ✔

4. 구독자 100명 만들기 ✔

5. 애드센스 100달러 만들기

 

이렇게 세웠었는데요

1~4번까지는 전부 목표 달성했지만

5번... 애드센스 100달러 만들기는

정말 정말 안되더라구요😰😰

 

제가 높은 트래픽을 일으키는

정보성 글을 쓰는 것도 아닌 데다가

 정성 들여서 seo인지 뭔지에 맞춰 쓰는 것도 아니고

그냥 네이버 블로그처럼 글을 썼었죠

거기다 올해에는 카카오 화재 사건 때문에 

안 그래도 저조했던 애드센스 수익이

그야말로 0.01~0.02 이렇게 찍히기를 여러 번....

넘 답답해서 포럼에도 물어보고 그랬었더랬죠

 

사실 블로그 하겠다고 들였던 시간을

알바 뛰는 데에 썼으면 진즉에 몇십 배는 벌었을 건데 말이죵😭

 

하지만 어쩌겠어요

일단 목표는 세웠으니까

100달러 인출 꼭 해봐야겠다는 오기가 생기더라구요

막판에 정말 몰아서 1일 1 포스팅하느라 힘들었어요 ㅜㅜ

 

그러고 나서 오늘 2022년 12월 29일 자로

애드센스 보고서를 확인해 보니까!!

.

.

.

.

.

 

짜잔~

드뎌 100달러를 넘겼습니다!

기쁨보다 슬픔이 더 큰 이유는 무엇일까요 ㅋㅋㅋㅋㅋ

나 정말 눈물 나 ㅜㅜㅜㅜ

진짜 웃프다는 말이 딱이네요

 

인기 키워드 관련 글 썼다가 글을 몇 번이나 도용당해서 신고하기도 하고

내 블로그에 달린 이상한 광고에 내가 낚여서 정보 털리기도 하고

카카오 화재 사건 때문에 안 그래도 저조한 수익이 0에 수렴하기도 했었어요

 

또 반대로 좋았던 점도 있었어요

다음 포털 사이트에 글이 걸려서 최고 조회수도 찍어보고

포스팅하면서 나도 몰랐던 정보들을 알게 되기도 하고

이웃분들 글 보면서 여러 분야에 대해 배우게 되기도 하구요

 

참 다사다난했던 2022년 블로그 운영이었지만

그래도 꾸준히 방문해 주시고

댓글과 공감을 달아주시는 이웃님들 덕분에

여기까지 무사히 올 수 있었던 거 같아요

감사합니다🙆‍♀️🙆‍♀️💓💓

 

 

2023년 블로그 생활은 어찌 될지 모르겠지만

아마도 연초에는 블로그 포스팅을 거의 못하게 될 거 같아요

하지만 역시나 천천히 그러나 꾸준히 해보려고 해요

또 새로운 목표들을 세워봐야겠어요

한 해 마무리 잘하시고

내년에 뵈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