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테크 & 금융

만수르는 가라? 빈살만 그는 누구인가 (재산, 키, 학력, 와이프 등)

by swimi 2022. 11. 23.


여러분 ~ 얼마 전,
한국이 국빈 방문으로 떠들썩했었죠?
어떤 기업에서는 사옥에다가
크게 환영 플래카드까지 내걸었더라고요ㅎㅎ

그 국빈은
무려 300억 달러 (약 40조 원)의
MOU 보따리를 풀고 간,
바로
.
.
.
비공식 세계 최대 부호인
무함마드 빈 살만 알 사우드 (Mohammed bin Salman Al Saud)
입니다

무함마드 빈 살만
얘두라 나는 모든게 가능하단다


사우디아라비아의 왕세자 겸 총리인 그는
현재 사우디아라비아의 핵심 권력자인데요
미스터 에브리씽(Mr. everything)이라는
별칭으로도 불리는 빈 살만의 재산은 무려
2조 달러로 추산된다고 하네요😮😮😮
2조 달러가 얼마냐고요??

대략 한화로 2800조 정도...?
세계 최고 부자로 자주 거론되었던 빌 게이츠 재산이
대충 184조 정도 되니까......
빈 살만 재산이 얼마나 많은지 가늠이 되실까요?
저는 가늠이 안되네요;;;;;;


그래서 모든 게 가능한 남자라고 불리는가 봐요




귀가 간지러운 빈살만
귀가 간지럽네 누가 내 얘기 하냐

출생: 1985년 8월 31일 (38세)
키: 188~190cm (추정)
국적: 사우디아라비아
종교: 이슬람교 수니파
학력: 킹 사우드 대학교
직책: 왕세자 겸 총리

와 한국 나이로 38살 아주 젊은데
부와 권력을 다 가졌네요




숨겨져 있던 훤칠한 이마

비공식 최고 부자답게
우리나라에 왔을 때의 이야기도 화잿거리인데요
한국에서 단지 20시간만 머물렀을 뿐인데
소공동 롯데호텔의 객실만 400개를 예약했으며
그가 머무른 로열 스위트 룸은
1박에 2200만 원이라고 하네요


소파, TV, 침대 등은
사우디에서 직접 가져온 걸로 사용했으며
헬스기구는 국내에서 공수한 새것으로
모두 교체해서 구비했다고 해요

또 식사에 관해서는
이슬람교의 할랄 관습 때문에
식기 1억 원어치를
새로 구매해서 사용했다고 해요







빈살만과의 회담
원하는 거 말해보세요들

이 사진 유명하죠?
큰 손 앞에서 겸손해지는 재벌 총수님들 ㅎㅎ
요때 비즈니스를 잘한 덕분인지
국내 주요 기업 20여 곳과
40조 정도의 MOU 체결이 성사됐었죠

그래서 한때는 빈살만 관련주 검색이 떠오르기도 했죠
빈살만이 추진하는 대략 670조 규모의
네옴 시티 프로젝트 관련주로는
한미글로벌, 현대건설, 삼성물산, 현대로템,
롯데 정밀화학, 지엘라파, 시프트업,
한국전력, 남부발전, 포스코,
대우건설, 효성중공업 등이 있다고 해요


요즘 한전 적자라고 난리던데
제발 잘 되기를...ㅋ


다 쓸어버리겠어


시종일관 웃는 대부호의 모습으로 카메라 앞에 섰던
빈 살만 왕세자는
사실 엄청난 권모술수의 면모도 지녔다고 해요
아버지 살만 빈 압둘 아지즈의 세 번째 아내에서
장남으로 태어나 지금의 자리에 오르기까지
삼촌, 이복형제 등을 감금하였고
왕세자 자리에 오르고 나서도
반대 파벌들을 대거 숙청하는 작업도 했다고 하네요

사우디는 초대 국왕 이후
왕위 계승이 형제 상속이었다가
현재 빈 살만의 아버지인 살만 국왕 대에 와서
부자 상속을 확정 지었다고 하니
이변이 없다면 빈살만은
차기 사우디아라비아 국왕이 되겠죠

말만 들으면.....
우리나라 고대 국가들이 생각나네요

왕위 상속이 형제 상속에서 부자 상속으로 바뀌는 때가
고구려는 고국천왕,
백제는 근초고왕,
신라는 눌지왕 때죠

형제 상속에서 부자상속으로 바뀐 뒤
차츰 전성기를 맞이 했던 것을 생각해보면
사우디아라비아 역시 부자상속으로 바뀐 이상
강력한 왕권을 바탕으로 그가 추진하는 정책들은
후대에 사우디를 번성하게 할 수 있지 않을까 하고
생각해보게 되네요




내가 바로 다 가진 자를 가진 자

이 여인이 바로
다 가진 자를 가진 자
바로 빈 살만의 와이프
사라 빈트 마슈르 빈 압둘 아지즈 알 사우드입니다
빈 살만과는 사촌관계라고 하네요
중동 왕실에서는 사촌 간의 결혼이 흔하다고 해요
아마 권력 강화를 위한 정략결혼일 가능성이 있죠

둘 사이의 자녀는 4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참고로 현재 공식 와이프는 이 분 1명뿐인데요
빈살만이 사우디의 산업뿐만 아니라
문화적인 측면에서도 대대적인 개혁을 추진하면서
본인이 모범적으로 1명의 와이프만 두는 걸
보여주는 거라는 말이 있더군요
사실인지는 잘...🤷‍♀️

아무튼 같은 중동 국가 중에서도
여성의 권위가 특히나 낮았던 사우디였는데요
빈 살만은 여성의 권리를 신장시키는
다방면의 개혁을 단행했습니다
여성의 자동차 운전 허락,
영화관 관람 허락,
스포츠 관전 허락,
아바야 벗는 것 허락 ㅋ

아바야가 뭔가 했더니 히잡의 한 종류인데
전신을 가리는 검은 천 같은 거더군요

여권 신장을 통해서
경제 내수를 진작 시키고
국민들의 지지를 더 끌어내려는
속내도 있는 것으로 보여요




어쨌든 야심 찬 젊은 개혁가 빈살만은
아랍에미리트의 두바이 성공을 보고선
사우디 역시 석유에 의존하는 경제 구조를 탈피하고자
'비전 2030'을 선포하는데요
이 계획은 사우디의 산업 다각화,
관광 허브화를 모토로 삼고 있으며
네옴 시티는 바로 이 '비전 2030'안에 들어있는
계획 중 하나에요

네옴시티는 크게 3개로 나눌 수 있는데요
더 라인 (주거 도시)
옥사곤 (산업단지)
트로제나 (산악관광단지)가 있어요

네옴시티 더 라인

170 km짜리 유리 벽면 도시 만들 거야
차도 없앨 거야
친환경 할 거야
5분 거리 수직 이동하면서 살 거야
수평 이동은 끝에서 끝까지
초고속 열차로 20분 안에 갈 거야
전부 재생에너지 쓸 거야

네옴시티 옥사곤

바다 위에 떠 있는 무역 산업단지 만들 거야
전 세계 어디든 6시간 만에 도착하게 될 거야
주위엔 농경지도 만들 거야

네옴시티 트로제나

1년 내내 눈 내리는 스키장 만들 거야
인공호수 조성해서 리조트 만들 거야
온갖 놀거리 다 만들 거야

.
.
.

각 도시들의 계획을 들어보면
정말 현실성 없어 보이는 계획인 거처럼 느껴져요

특히나 더 라인의 경우는
도시 벽면을 태양광 발전을 위해
유리로 된 거울로 한다는데
그 뜨거운 사막의 태양을 유리가 다 반사시킬 경우
누가 사막에라도 나가는 순간 눈 뿅 되어서
실명되면 어떡하나
이런 생각이 드는 제가 엉뚱한 걸까요?ㅋㅋ

아니면 사막의 동물들도 눈이 달렸을 건데
걔네들 눈 뿅 돼서 실명되면 어쩌나 하고
자꾸 실명 걱정을 하게 되네요;;

이 네옴시티 계획들을 두고 벌써부터 전문가들 사이에선
갑론을박이 벌어지고 있어요
가능하다 vs 안 된다

과연 젊은 사우디 왕세자 빈 살만의
야심차고 원대한 계획은 성공하게 될까요?
궁금해지는 순간입니다


이상 세계 최고 부자 빈 살만에 대해 알아보는 포스팅이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