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페 & 베이커리

롯데백화점 광복점 로카보어테이블 x 쿄베이커리/ 호랑이 시오빵/ 청양참치 빵/ 스트로베리 듄/

by swimi 2023. 2. 22.

 

 

 

안녕하세요 swimi입니다😉

여러분 빵 좋아하시나용?

저는 빵 잘 먹거든요 ㅎㅎㅎ

밥 배 따로 빵 배 따로 아시죠?

근데 밀가루 음식을 먹으면

슬프게도 자꾸 배가 나와서 

요즘 자제 중이랍니다 😢

그래도 케이크랑 빵은 포기할 수가 없죠!

 

마침 롯데 백화점 광복점 아쿠아몰 지하 1층에

로카보어테이블 x 쿄 베이커리가 입점해 있길래

포스팅해보려고 해요

 


로카보어테이블 x 쿄 베이커리

 

로카보어테이블/ 쿄베이커리/ 수요미식회/

호랑이 시오빵/ 소금빵/ 청양참치빵/ 스트로베리듄/ 

 



부산 중구 중앙대로 2 롯데백화점 광복점 지하 1층
월~일 : 10:30 - 21:00
051-678-3083

 

로카보어테이블은 

푸드 브랜드 편집샵 개념이고

쿄 베이커리는 빵 집 브랜드인데

이 두 곳이 콜라보해서 내놓은 매장인 거 같더라구요

 

 

로카보어테이블 x 쿄베이커리
로카보어테이블 x 쿄베이커리

여기는

아쿠아몰 지하 1층 입구 바로 옆에 위치해 있는 데다가

이렇게 완전한 오픈 형태의 매장이라

지나가면서 눈이 안 갈래야 안 갈 수가 없더라구요

인테리어도 자연주의(?) 느낌이라 ㅋㅋ

자연과 친해지는 나이쯤 되면

나도 모르게 발길이 이끌리게 되는 마법?

 

 

로카보어테이블 x 쿄베이커리
로카보어테이블 x 쿄베이커리

처음엔 여기가 빵만 파는 덴 줄 알았어요

하지만 보시다시피 저렇게 앉아서

파스타 등등을 식사할 수 있어요

로카보어테이블의 자체 식사 메뉴가 있더라구요

그러면서 한쪽은 빵을 파는.... 혼돈 그 잡채...

 

 

로카보어테이블 x 쿄베이커리
로카보어테이블 x 쿄베이커리

쿄 베이커리라는 빵 집 브랜드가

예전에 수요미식회에 나온 적이 있나 보더라구요

그때 나와서 소개한 유명한 빵이

애기 궁둥이 빵과 시오 빵인데

애기 궁둥이 빵이 뭔지는 둘째치고

시오 빵은 일단 최근 유행했었던 소금 빵 아시죠?

그거예요

시오가 일본어로 소금을 의미하는 거더라구요

 

이 두 빵이 시그니처인 거 같더라구요

그래서 인기가 많은 탓에

빵이 나오는 시간을 이렇게 적어놨네요

제가 갔던 이때가 주말 2시 타임이었는데

애기 궁둥이 빵은 이미 매진인데

새로 나오질 않아서 기다리다 다른 빵을 샀어요

 

 

 

로카보어테이블 x 쿄베이커리
로카보어테이블 x 쿄베이커리

일단 쭉 둘러보는데

수요미식회에 소개된 다른 유명한 제품도 있더라구요

넛봉이라는 빵도 그중 하나인 듯해요

 

로카보어테이블 x 쿄베이커리
로카보어테이블 x 쿄베이커리

이런 건강한 빵도 전 좋아라 해요

통밀이나 호밀로 만든 빵을 먹으면

그냥 정제 밀가루로 만든 빵을 먹을 때보다

몸에 훨씬 부담이 없어요

 

 

 

로카보어테이블 x 쿄베이커리
로카보어테이블 x 쿄베이커리

연유바게트 빵도 베스트 중 하나네요

직접 만든 연유 크림이 듬뿍 들어갔다는데 궁금!

그리고 그 옆에 야끼카레 빵도 맛이 넘 궁금했어요

직접 끓인 카레가 들어가 있다고 해요

 

결국은 다 먹어보고 싶다는 거.......ㅋㅋ

 

 

로카보어테이블 x 쿄베이커리
로카보어테이블 x 쿄베이커리

보시면 일반 시오 빵도 있고

블랙 시오 빵도 있고

호랑이 시오빵도 있어요

 

 

로카보어테이블 x 쿄베이커리
로카보어테이블 x 쿄베이커리

AOP 버터로 구운 빵에

안데스 소금의 조합이라는데

AOP는 간단하게 말하면

유럽연합의 원산지 품질 보증 같은 의미라고 해요

한마디로 좋은 거라는 거...

 

안데스 소금은

저도 얼마 전에 주문해서 곧 도착할 테지만

수억 년 전 바다가 호수가 된 곳에서

고지대의 맑은 바람과 태양, 자연 빙하수로 

만들어진 소금으로

간수가 없어 깔끔하고 끝맛이 달게 느껴지는

소금이라 해요

그래서 비쌈.....ㅋ

 

 

로카보어테이블 x 쿄베이커리
로카보어테이블 x 쿄베이커리

슈톨렌인데

옵스에서도 그렇고

여기도 그렇고

포장이 넘 이뻐서 눈길이 가요

그치만 슈톨렌 가격이 비싸서

사본 적이 없네요

 

 

로카보어테이블 x 쿄베이커리
로카보어테이블 x 쿄베이커리

하... 이것도 비주얼 때문에

넘 사 먹어보고 싶었어요

아몬드 크로와상이라니~~

아몬드도 최애

크로와상도 최애인데

이 조합 얼마나 맛있을까요 

 

로카보어테이블 x 쿄베이커리
로카보어테이블 x 쿄베이커리

저의 마음을 훔친

호랑이 시오빵

시오빵 위에 명란 마요가 뿌려져서 태워진 게 

호랑이 무늬 같아서 이름이 그런가 봐요

 

 

로카보어테이블 x 쿄베이커리
로카보어테이블 x 쿄베이커리

청양참치빵과 참치마요빵 사이에서 

갈등하는 나....

 

로카보어테이블 x 쿄베이커리
로카보어테이블 x 쿄베이커리

원래 이 자리에 애기 궁둥이 빵이

쫘~악 깔려 있어야 하는데

2시가 넘어도

안 나오는 거 있죠!😤

 

 

 

로카보어테이블 x 쿄베이커리
로카보어테이블 x 쿄베이커리

케이크 진열대인데요

뭐 그린티쇼콜라도 있고 

초콜릿케이크도 있는데

딸기와 생크림은 뭐다?

무조건 산다! ㅋㅋㅋ

저는 이 조합을 피해 갈 수가 없어요 ㅜㅜ

 

 

로카보어테이블 x 쿄베이커리
로카보어테이블 x 쿄베이커리

맞은편 빵 진열대인데

스콘과 까눌레 종류들이 있어요

 

진열대에 빵들이 항상 같은 자리에 있는 거 같진 않더라구요

갈 때마다 뭔가 바뀌는 느낌 받았어요

 

저는 진짜 종류별로 다 사 먹어 보고 싶었지만

최대한 자제하고

호랑이 시오빵, 청양참치빵, 스트로베리 듄

이렇게 구매해 봤어요

애기 궁둥이 빵은 다음번에 도전하기로!

 

 

 

호랑이 시오빵
호랑이 시오빵

먼저 호랑이 시오빵!

 

호랑이 시오빵
호랑이 시오빵

보면서도 이 새까맣게 태운 명란알을 먹어도

건강에 문제가 없을 것인지

의문이 들지만

워낙 명란 들어간 걸 좋아하는 터라

과감히 먹었는데

일단 짭조름하면서 겉에 새까맣게 들러붙은 명란이

깊은 직화의 맛을 더하면서

일반 시오빵 보다 좀 더 재밌는 맛이지 않았나 싶어요

그렇지만 명란 바게트에 비할 바는 아니었다는 거

 

 

 

청양참치빵

두 번째는 제가 제일 기대했던

청양참치빵인데요

제가 맵찔이인데도 최근 맵싹한 맛에 빠져서

과감히 골라 봤거든요

청양이 들어가면 느끼하지 않겠다 싶어서요

 

청양참치빵
청양참치빵

일단 빵 부분을 조금 뜯어내니까

가운데 참치가 보이기 시작했는데

 

청양참치빵
청양참치빵

문제는 엄청나게 때려 넣은 마요네즈.......

지금 이 사진에 다 나오지 않았는데요

마요네즈를 몇 스푼을 발라냈어요

내가 빵을 먹는 건지 마요네즈 한통을 짜 먹는 건지

구분이 안 갈 정도로 마요네즈를 때려 넣었더라고요

참치랑 섞지도 않았어요

제가 볼 땐 참치 먼저 넣고

거기에 바로 마요네즈 쭈아아악 집어넣은 거 같더라구요

실망스러웠던 청양참치빵...

 

 

스트로베리 듄
스트로베리 듄

그다음으로는

제가 좋아라 하는 조합

딸기 생크림 케이크

스트로베리 듄

 

스트로베리 듄
스트로베리 듄

딸기를 넘 이쁜 걸 올려놔서

무슨 가짜 장식품인 줄 알았어요

 

스트로베리 듄
스트로베리 듄

옆면을 보면 딸기 조각들이

생크림 품 속에 안겨서

넘 앙증맞고 이쁘게 보이는 거 있죠 

 

스트로베리 듄
스트로베리 듄

케이크 시트 사이사이로

생크림이 듬뿍 들어 있는데

달달하니 잘 먹었어요

 

 

다음에도 재방문해서 다른 빵 먹어볼까 봐요 ㅎㅎ

이상 롯데백화점 광복점 로카보어테이블 x 쿄베이커리 후기였습니다!

 

 

 

 


다른 베이커리 옵스 후기 보러 가기

↓ ↓ ↓ ↓ ↓ ↓ ↓ ↓ ↓ ↓ ↓ ↓ 

 

 

[롯데광복옵스] 딸기 크림 타르트/ 과일 디저트/ 딸기 디저트/ 과일 타르트

안녕하세요 swimi입니다😊 여러분 딸기 좋아하시나용? 겨울은 딸기가 제철인데 딸기 느무 좋아라 하는 뎅~~🍓🍓🍓 딸기 들어가면 다 비싸져요 왱 ㅠㅠ 하지만 작게 한 입 즐기는 디저트로 옵스

swimi.tistory.com

 

 

크리스마스 기념 롯데백화점 광복점 옵스 (OPS) 베이커리 매장/ 프레지에 케이크 후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메리크리스마스를 맞이하여 케이크 사러 옵스에 방문한 후기 들구와써용 예수님 탄신일을 핑계삼아 맛있는 케이크를 먹어야 하니깐여🥰 ㅋㅋ 옵스 (OPS) 051 678 3053 영업시

swimi.tistory.com

 

 

[옵스] 바닐라 생크림 케이크 1호 후기

안녕하세요 swimi입니다😊 요즘 저는 자꾸 케이크가 땡기더라구요 퐁신퐁신한 생크림 케이크에 과일이 상큼하게 씹히는 그 맛을 못 잊어...........😭 무튼 재작년에도, 작년에도 크리스마스 때

swimi.tistory.com

 

반응형

댓글